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s_visual.png

교육서비스헌장

한가람초등학교 교육서비스헌장

우리 한가람초등학교 교직원은 학생,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
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01. 우리는 밝고 친절한 태도로 학생을 대하겠습니다.
  • 02. 우리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후생,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03. 우리는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겠으며, 분야별로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 시키겠습니다.
  • 04. 무리는 잘못된 업무처리 및 서비스에 대해 즉시 시정조치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위와 같은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실천하겠습니다.

교육서비스 공통이행기준

  •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 및 각 층별 주 통로에 안내판을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공손한 자세로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업무 담당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, 용건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조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 인터넷 홈페이지에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열린마당 코너를 게시하겠습니다.(http://www.han.es.kr/wah/main/bbs/board/)
  • 모든 교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연중 교직원 친절연수를 실시하고, 연 2회 친절 우수 직원 2명씩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겠습니다.

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

교무실 이행기준
  • 학교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에게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학사일정과 주요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을 탑재하고, 실시 후에는 결과물을 탑재하겠습니다
  •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, 학급운영 방향, 생활지도, 학습지도 방침 등을 학급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의‘학교알리미’나이스학부모서비스 내 자녀 바로알기’ 메뉴에 대해 월 1회 홍보하여 학부모 90%이상이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. (http://www.schoolinfo.go.kr/index.jsp), (http://neis.ken.go.kr/mw/hakbumo.html)
  •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80% 이상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생활지도와 관련해 인터넷 설문조사와 모니터링을 연 2회 실시하여 우수학급을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겠습니다.
  •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하여 "1학생 1스포츠클럽“의 가입을 통해 학교자체대회를 연 1회 개최하여 ”보는 체육에서 하는 체육“으로 전환하겠습니다.
  • 학교도서실이 학교 및 지역의 교수-학습 중심 센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2012년까지 학생1인당 장서수를 10권 이상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되도록 학교운영위원회 관계 법령, 회의 운영, 연수 자료 등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고, 연 1회 이상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교육행정실 이행기준
  • 학교회계 예·결산을 매년 2회 이상 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점심시간(12:00~13:00)에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, 민원서류 발급도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발급하겠습니다.
급식실 이행기준
  •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 모니터링제도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에 대한 기호도 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수요자 중심의 학교급식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이 가정과 연계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월 1회 이상 급식안내문을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.